DIY & 개조&수리

아크릴 패드 만드기 -3- 완성

Bi83 2012. 7. 7. 17:40


↑어제 만든거 ㄱ-...


어제는 시트지를 붙이는데 기포가 너무 많이 생겨서 실패했는데

오늘은 제대로 성공 했네요. ㅎㅎ


아스틸아크릴을 구할수 있었다면 이런 뻘짓은 안했겠지만..구할수 없으니 어쩔수 업죠..ㅠㅠ


일단 완성본~


준비물

아크릴판

반투명 시트지

(안개 시트지 혹은 엠보시트지 라고도 함.

 대형문구점(알X문구 라던가)이나 간판집에서 쉽게 구할수 있음)

커터칼

플라스틱 자

빗자루(만들기 전에 방바닥 잘 쓸어주세요. 먼지들어가면 귀찮아짐..)

테이프

걸래

미끄럼 방지 패드

그리고 가장 중요한!!

퐁퐁 섞은 물이 들은 분무기!



먼저 아크릴판에 퐁퐁물을 잔뜩 뿌려줍니다.

이게 가장 중요한 과정!!

반투명시트지는 유리에 붙이는 용도라 그런지 유난히 접착력이 강합니다.

그냥 물을 뿌리고 했다간 기포 작렬! ㄱ-...

그러므로 퐁퐁물을 잔뜩 뿌려줍니다.


그리고 시트지를 때어내야 하는데요.

그냥은 때기 힘드니 양쪽면에 테이프를 엇갈리게 붙이고

잡아당기면 이렇게 간단히 시트지가 떨어집니다. ㅎㅎ


시트지를 대충 아크릴판에 얹은 다음


플라스틱 자를 이용해서 퐁퐁물과 기포를 밖으로 밀어냅니다.


거의 완벽하군요. ㅎㅎ


이제 테두리를 잘라냅니다.

팁!

커터칼 한칸 부러트려서 날이 잘선 칼로 자르면 힘을 안주고 아크릴에 손상을 최소화 하며 잘라낼수 있습니다.

시트지가 아주 가볍게 잘리더라고요.


테두리를 잘 잘라냈으면 걸래(혹은 비슷한것)를 이용해서 시트지에 남은 기포를 닦아내듯이 제거해줍니다.

다 됬으면 화장실로 들고가서 물로 퐁퐁물을 전부 씻어내고 잘 닦아주세요.


저대로 그냥 마우스패드로 쓰기엔 바닥이 너무 미끄러우니 미끄럼방지 패드를 붙여줍니다.

동내 문구점이나 다이소에 가면 쉽게 구할수 있어요.


이런 식으로 4구석에 붙여주면 끝~


완성!!

두개 만들었으니 하나는 얼마전 제게 그래픽카드를 준 친구에게 줘야겠네요. ㅎㅎ


반투명 시트지 덕분에 매우 매끄럽게 마우스가 미끄러 지네요.

마우스 포인터가 튀거나 떨리는 증상도 없고 정말 만족스럽군요.


재료비도 얼마 안하니 심심하신분은 한번 만들어 보시는거 어떤가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