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 개조&수리

이어폰 단선 수리

Bi83 2014. 4. 27. 11:28

싼 이어폰입니다.

그런데 가끔 이걸로 듣고 싶긴 한데 한쪽이 단선 되있어요.

커넥터부분 단선이니 고쳐  봅시다.

단선된 이어폰


분리가 되길래 분리를 해봤지만 저걸 그대로 이용해서 하는건 힘들꺼 같군요.

하지만 여분 커넥터가 없어요..


그런이유로 이놈을 잘라다 쓰겠습니다.


아....입대한 사이에 뭔가 엄청 없어졌네요.

제일 중요한건 플럭스가 없습니다..망했어요...

그래도 땜납 안쪽에 소량의 플럭스가 있으니 한번 해 보지요.


일단 연결후 테스트..

그나저나 이렇게 납땜할때 제일 짜능나는 2순위 이어폰 케이블....(1위는 smd부품)

이유는 전선에 코팅이 되어있죠. 긁거나 태우거나 해야하는데 귀찮아요..


납땜...망했어요.

구리선에 발수코팅이라도 된거처럼 납이 절대 안붙어요...역시 플럭스가 있어야 했나봐요.

그래서 결국 저모양으로..ㅠㅠ



그리고 수축튜브를 이용해서 마무리 하면 끝!!!!

하지만 역시 깔끔함과는 100만광년쯤 떨어져있는 퀼리티..

제가 하면 항상 이렇죠 뭐ㅋ

그래도 소리는 아주 잘 나오니 성공!


조만간 제대로된 커넥터를 구해서 다시 고쳐야 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