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 8

마우스 휠이 이상하다면?

마우스를 오래동안 사용하다보면 휠이 이상하게 동작할때가 생깁니다.스크롤이 헛돈다던디 밑으로 굴렸는데 위로 간다던지 말이죠 이런경우는 휠 접점이 부식되거나 때가 껴서 그런건데요.그거만 해결하면 마우스를 새로 구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준비물은 에탄올(가능하면 무수에탄올), 드라이버 끝. 1. 마우스를분해합니다. 보통 마우스 아래쪽에 서퍼(고무받침같은거)를 뜯으면 나사가 있습니다. 위 사진에 표시한 부품이 휠센서 입니다.저 센서의 접점에 문제가 생긴겁니다. 3. 에탄올을 준비합니다. 4. 에탄올을 휠센서에 한방울 떨구고 휠을 열심히 스크롤 해줍니다. 해결!!! 에탄올로 안된다면 BW-100 등 접점부활제를 이용하시면 될꺼에요.

미크로틱 RB951G

미크로틱 RB951G 을 구입했습니다.라트비에이 있는 업체에서 만드는 공유기인데 셋팅만 할줄 안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만들수 있다고 해서 구입해 봤습니다.와이파이 출력도 넉넉하고 말이죠.(국내 전파법은 준수합니다.) UPS로 배송해서 1주일 정도 걸렸네요. 박스입니다. 구성품은 간단한 설명?보증서? 한장, 본체, 어댑터 가 끝이네요. 생긴거부터 가정용 이라긴 보단 장비같은느낌이 납니다. USB단자도 붙어있네요.간단한 파일서버로도 사용 가능할꺼 같네요. 설정화면은 대충 이렇게 생겼습니다.세부설정을 하게 되면 많이 복잡한데 그냥 공유기 용도로 사용할꺼면 퀵셋 메뉴에서 대부분 가능합니다.애초에 구입하면 일반 공유기로 셋팅이 되어있습니다. 세부 셋팅은 천천히 공부하면서 해봐야겠네요.

지름신고 2017.02.25

전원 옵션에서 CPU 사용율 조절

저는 윈도우10 을 사용중입니다.그런데 얼마전부터 갑자기 노트북이 많이 느려졌더라고요.그래서 뭐가 문제인가? 하고 이것저것 확인해보니CPU클럭이 매우 낮게 되어있더라고요.아마 윈도우 업데이트하면서 전원관리 옵션이 건들여진거 같네요.많이 답답하니 빨리 해결해 봅시다. 1. 전원 옵션에 들어갑니다.왼쪽하단에 배터리 모양 아이콘을 오른쪽마우스로 클릭해서 들어갑니다.혹은 [제어판-하드웨어 및 소리-전원옵션] 으로 들어가도 됩니다. 2. 분명히 고성능이 선택되어있는데 클럭이 저모양이라니... [설정변경]을 눌러줍니다. 3. [고급 전원관리 옵션 설정 변경] 을 누릅니다. 4. 스크롤을 내려서 [프로세서 전원관리]-[최대 프로세서 상태]-[전원사용]을 100%로 바꿔주고 적용을 누릅니다. 배터리 사용시에도 100%..

2017년 1월 도쿄여행-4일차-귀국

벌써 4일차입니다.이제 한국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일단 아침부터 먹어야죠.아침일찍 문을 열은 가게느 체인점규동집밖에 없었지만그래도 밥이랑 국을 같이먹은건 참 오랜만이라 좋았어요. 원래는 1시 출발 비행기였기 때문에 일찍 출발 했지만. 아아아아아......두번이나 출발지연 됐습니다.의문의 밤비행기행.. 면세점 돌다돌다 지쳐서 게이트에 있는 대기실에서 뻗어있다가 비행기에 탔습니다. 비행기에서도 보이는 오징어잡이배 비행기에서 보는 노을은 처음이네요. 한국에 도착하니 눈이 많이 내렸더라고요.이러니 비행기가 지연됐구니 싶었네요. 한국 오자마자 먹은 보쌈일본에서 먹었던 음식들보다 훨씬 매운 김치에 감동.그거보다 더 매운 집에서 만든 무말랭이(사진왼쪽 귀퉁이)에 경악!! 만다라케에서 사온 음반 예전부터 사려고 했던것..

여행/해외여행 2017.02.12

2017년 1월 도쿄여행-3일차

3일차 이제 슬슬 숙소가 있는 동네길이 익숙해졌네요. 오늘은 에비스에 있는 에비스 기념박물관을 갈껍니다. 일단 아침밥으로는 메론소다와 모스버거로 간단하게 때우고 에비스 맥주기념관으로 출발~도착~ 이런저런 에비스맥주의 역사를 듣고 재료 샘플을 보고 안주를 지급받고 드디어 맥주를 맛봅니다. 이거 안주로 괜찮더군요. 맥주 시음하면서 캔맥주 따르는 방법도 배우고 겨울한정 맥주 설명도 듣고요. 약간 비싼 감이 있지만 사먹어 봅니다. 소세지랑 같이 말이죠.역시 맥주에는 소세지죠.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온김에 사진도 찍었어요.에휴..저 뱃살...ㅠㅠ 이번엔 도쿄타워로 갑니다. 도쿄 타워!!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가는중... 전망입니다. 이건 토쿄타워 안테나 보수공사중 발견된 야구공 입니다.미스테리볼 이라고 하더군요..

여행/해외여행 2017.02.12

2017년 1월 도쿄여행-2일차

2일차 새벽입니다.춥고 배고파서 깼습니다.같이간 친구도 저랑 똑같이 춥고 배고파서 깼네요. 히터를 켜놓고 잤는데 너무 춥더라고요.혹시나 싶어 히터 필터를 뜯어보니 먼지가...이러니 추울수 밖에없죠. 일단 배가고파서 친구랑 편의점에 갔습니다.가서 도시락과 라면을 사왔어요. 도시락 구성이 알차네요.다른건 둘째치고 연어구이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물론 도시락정도로 배가 부를일이 없잖아요? 쿰척쿰척 라면도 먹습니다. 마파두부 라면인거 같은데진짜 두부가 들어있네요. 매워보이는 겉모습에 비해 별로 안맵네요.좀 더 매웠으면 좋았을텐데... 마무리는 삶은달걀든든하군요. 든든하게 먹었으니 일정을 시작합니다. 시작은 긴자에 있는 소니본사 입니다.전시회를 하고 있거든요. 마침 이 기간에 도쿄에 왔는데 안보고 가면 나중에 후회..

여행/해외여행 2017.02.12

2017년 1월 도쿄여행-1일차

오랜만에 도쿄에 갔다왔습니다.저번에는 혼자 갔었지만 이번엔 친구(군대동기)와 같이 갔다 왔어요.여행후기를 빨리 쓰고 싶긴 했지만 야근..야근..야근..월화수목금금금...때문에 이제서야 쓰네요. 1.출국 새벽부터 일어나서 동네 공항버스 승강장으로 갔습니다.역시 전철로 가는거보다 버스로 가는게 더 편하네요. 도착하자마자 체크인하고 캐리어를 수하물로 보냈습니다.(이때 입고있던 패딩도 같이 보냈어야 했는데..) 이때까진 시간이 넉넉하게 남아서 밥도먹고면세점도 구경하고 비행기를 타러 갑니다. 그런데 왜 이때까진 이라고 썻냐면 말이죠. 셔틀전철 타는곳을 못찾아서 한참 헤매다 보니 시간은 바로 직전이고전철에서 내려서 보니 탑승게이트는 통로 제일 끝에있어서 전력질주했거든요.정말..뛰다가 죽는줄알았네요. 뭐 어찌됐건 늦..

여행/해외여행 2017.02.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