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팁&유틸

전원 옵션에서 CPU 사용율 조절

Bi83 2017. 2. 19. 17:34

저는 윈도우10 을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갑자기 노트북이 많이 느려졌더라고요.

그래서 뭐가 문제인가? 하고 이것저것 확인해보니

CPU클럭이 매우 낮게 되어있더라고요.

아마 윈도우 업데이트하면서 전원관리 옵션이 건들여진거 같네요.

많이 답답하니 빨리 해결해 봅시다.


1. 전원 옵션에 들어갑니다.

왼쪽하단에 배터리 모양 아이콘을 오른쪽마우스로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혹은 [제어판-하드웨어 및 소리-전원옵션] 으로 들어가도 됩니다.


2. 분명히 고성능이 선택되어있는데 클럭이 저모양이라니... [설정변경]을 눌러줍니다.


3. [고급 전원관리 옵션 설정 변경] 을 누릅니다.


4. 스크롤을 내려서 [프로세서 전원관리]-[최대 프로세서 상태]-[전원사용]을 100%로 바꿔주고 적용을 누릅니다.

  배터리 사용시에도 100%클럭으로 사용하시려면 그것도 같이 바꿔줍니다.


5. 해결 되었네요.

원래 성능으로 사용하니 속이 다 시원하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