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안드로이드 팁

안드로이드에서 컴퓨터 공유폴더 사용하기 -CifsManager-

Bi83 2011. 7. 19. 14:29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는데 컴퓨터의 공유폴더에 들어가서 마음대로 동영상같은 파일들을 이용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는 지원을 못하기 때문에 어플을 이용해서 공유폴더에 들어갈수는 있지만.
동영상이 스트리밍이 안된다던가 자막을 못불러온다던가 하는 경우가 발생하죠.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하면 집안 어디서든(활용에 따라선 집밖에서도) 컴퓨터의 공유폴더에 있는파일들을 마치 핸드폰메모리에 저장해놓은것처럼 불러와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1.공유폴더 만들기

일단 컴퓨터에서 공유폴더를 만들어야겠죠?
저는 COM이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사용하겠습니다.



폴더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고 속성에 들어간 다음 공유 라고 써있는 탭에 들어갑니다.
그다음 고급공유를 누른다음.



선택한 폴더 공유(S) 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합니다.


이제 공유폴더가 만들어 졌습니다.

제대로 만들어졌다면 아래 그림처럼 아무 폴더나 들어가 왼쪽 하단에 네트워크 밑에 상자를 누르면 옆에 공유된 폴더가

나오게 됩니다.


이제 공유폴더는 다 만들었으니 IP주소를 확인해야 합니다.


시작버튼(왼쪽하단에 윈도우 버튼)을 누르고 검색(실행)창에 cmd라고 쓰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아래그림처럼 cmd창이 뜨면 ipconfig라고 쓰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IPv4 주소 라고 되어 있는게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의 내부 IP주소입니다.

어디다가 적어두세요. 이거 꼭필요합니다!!


컴퓨터쪽 설정은 이정도로 끝난거 같네요.

그럼 다음은 안드로이드쪽을 설정하겠습니다.

한숨 돌리고 물한잔 마시고 오세요 ㅎㅎ



2. 안드로이드 설정하기
이제 공유폴더는 만들었으니 안드로이드를 설정해야겠죠?
일단 안드로이드는 루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마켓에서 CifsManager 을 설치하세요.
그냥 검색하면 나오더라고요.


설치 하셨으면  CifsManag를 실행하세요.


실행하면 아래 그림처럼 Add New Share...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누른다음.


아래 그림을 참고해서 설정해주세요.

마지막에 옵션 넣는곳에는 반드시 아래 그림처럼 [ iocharset=utf8 ]라고 입력해해야 합니다.

모두 입력한 다음에는 Save Share를 눌러서 저장을 하세요.


Mount Point는 왠만하면 SD카드로  설정하시 마세요.

핸드폰을 컴퓨터에 이동식 디스크로 연결했을때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든것이 제대로 되었다면 아래 그림처럼 초록색 불이 들어올것입니다. ㅎㅎ

그럼 이제부턴 컴퓨터가 켜져있다면 아래 그림처럼 안드로이드의 탐색기로(astro 같은것들) 로 mit -> cifs 폴더에 들어가면
공유폴더에 들어갈수 있습니다.

↑루트익스플로어 사용하니깐 용량도 표시되는군요. ㅎㅎ

그런데 공유폴더라서 컴퓨터의 남은 용량이 표시됩니다.ㅋ



vitalPlaye사용중인데 중간중간 스킵도 잘되고 끊김없이 잘 나오네요 ㅎㅎ




  추가정보!!
공유기 자체 vpn등 vpn을 설정하고
안드로이드 설정-무선인터넷-VPN 에서 설정하고 연결하면 밖에서도 사용 가능해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