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안드로이드 팁

미우이 카메라를 설치해보자

Bi83 2011. 6. 4. 11:32
이 팁은 HD2 낸드로이드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이것을 따라함으로 인해 발생하는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아마 다른기종도 적용될거 같네요

미우이 카메라가 HTC카메라에 비해서 사진이 깔끔하게 잘나오기때문에
저는 미우이 카메라를 즐겨 사용합니다.
그런데 정작 저는 미우이롬을 선호하지 않는다는게 문제지만요..
미우이는 싫고 미우이 카메라는 쓰고싶고...미우이 롬에서 뽑아와도 설치도 안되는 이런..ㅠㅠ

그런데 롬을 쭉...보다가 얼티밋 고등어 드로이드 롬은 CM7계열 롬인데 미우이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되긴 되는구나..하고 생각하며 잔머리 굴려보니 방법이 생각났습니다. ㅋㅋ
물론 정상작동 되고요 ㅎㅎ


그럼 일단 준비물부터 알려드릴께요.
준비물 : MIUI카메라가 들어있는 ROM파일이나 MIUI카메라(첨부파일에 얼티밋고등어드로이드롬에 있던 미우이 카메라가 있습니다.)
            이번에 롬업할 자기가 마음에 드는 롬,
            반디집(알집같은건데 저는 반디집을 선호합니다.  컴퓨터에 설치하는거에요)



1.미우이 카메라 파일을 가지고 계신분은 건너띄어도 됩니다.
  미우이 카메라가 들어있는 롬파일을 열어서 system -> app 에 들어가 잘 찾으면 miuiCamera.apk 가 있습니다.
  이걸 밖으로 끌어내서 미우이 카메라 파일만 빼냅니다.


2.미우이 카메라 파일을 추출했습니다.(혹은 다운받으신 파일)


3.이제 이번에 롬업을 할 ROM파일을 열고 system -> app 에 아까 추출한(다운받은) miuiCamera.apk 파일을 드래그(끌어서) 해서 놓     습 니다.



4.현재파일에 추가하기를 누르고 확인을 누르시면 ROM파일에 미우이 카메라가 햡쳐집니다.


5.이제 미우이 카메라가 포함된 ROM이 완성되었습니다.

  이 롬파일을 가지고 롬업을 하시면 미우이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을겁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