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팁

현관문 방풍패킹 설치기(문풍지 설치)

Bi83 2019. 11. 25. 15:15


올해초에 원룸을 하나 구해서 독립을 했었지요..

그때부터 가지고 있던 불만이 하나 있는데 현관겸 주방이 너무 춥다는거였습니다.

원인을 잘 찾아보니 현관문 단열에서 가장 중요한 고무패킹이 완전히 엉망으로 되어있는게 원인이었는데

그때는 한참 바쁠때라서 집에 잘 오지 않다보니 미루다가 여름이되어 잊고 지냈었네요.

그래서 이제서야 고무패킹을 바꿔봤습니다.


방안온도 입니다.

딱히 보일러를 안돌려도 따듯합니다.

다행히도 방문은 단열과 방음이 아주 잘 되더라고요.


방문만 열고나가면 바로 춥습니다.

철문이라서 저 자체도 차가운데 고무패킹마저....ㅠㅠ


이번에 새로 교체할 고무패킹입니다.


3단으로 되어있어서 현관문 틈 크기에 맞춰서 끼울수 있어 좋아보이더라고요.


일단 현관문을 열고 기존 상태를 확인해 봅니다.


아래쪽 : 패킹없음.


좌측 : 패킹없음


위쪽 : 스펀지 문풍지를 붙여놨음. 그마저도 엉망으로 붙여둠.


우측 : 여기도 스펀지 문풍지를 붙여놓았음. 오래되어서 그런가 누르면 그대로 안올라오거나 부서짐


일단 기존에 붙어있던 스펀지 문풍지를 전부 제거했습니다.

접작제가 너무 단단하게 붙어있어서 칼로 잘라냈네요.


이번에 새로구입한 고무패킹을 끼워줍니다.


일단 양쪽을 다 끼웠고..


위, 아래까지 끼웠습니다.


교체 끝!!


고무패킹을 끼운다음에 문틈이 좁은곳은 이렇게 딱 붙여서 패킹을 끼우면 되고


문틈이 넓은자리는 이렇게 1칸정도 뽑아주면 틈이 넓어도 밀착이 잘 됩니다.


패킹 바꾸고 2시간정도 지난 온도 입니다.

훨씬 좋네요. ㅎㅎ


여기서 더 따뜻하게 하려면 현관문에 단열벽지같은걸 붙이면 되겠지만, 그정도까지는 안해도 될꺼같네요.

일단 찬바람이 안들어온다는게 정말 좋습니다.

별로 어렵지도 않은데 왜이렇게 미루고 미뤘는지 후회되네요. ㅎㅎ


https://smartstore.naver.com/instore0/products/4740471309

제가 사용한 현관문 고무패킹입니다.

따라해 보실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꺼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