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 개조&수리

베뉴8 pro USB 단자 추가

Bi83 2016. 12. 11. 13:11

이번에느 베뉴8pro usb 개조 입니다.

어쩌다보니 개조 부탁이 들어와서 한번 해봤어요.

베뉴8 PRO 입니다.

나온지 오래된 모델이죠.


일단 뜯습니다.

전용툴이 있다면 좋겠지만 없으니 안쓰는 카드를 이용해 열었습니다.


베뉴의 기판 입니다.

위에 있는대로 납땜을 해야 합니다.

특히 [5V+] 는 접점이 매우 작아 난이도가 높습니다.


[5V+]입니다.

사진으로는 잘 안보이네요.

0.3mm샤프심보다 좀 더 작습니다.

납땜을 성공하면 바로 글루건 등을 이용해 고정해 줍니다.


제대로 5V가 나오네요.


이런..선을 너무 길게 했네요.


수리완료 후 윈도우10 설치 중 입니다.

그런데 USB관련 칩셋에 문제가 있는지 간간히 USB 인식이 안돼는 경우가 있네요.

이 개조를 한 이유가 OTG가 제대로 인식 안되는 증상이었는데 아무래도 두 증상이 관련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