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팁&유틸

G마켓 판매자 가입오류 해결 방법(사업자 번호 인증 정보가 없습니다)

Bi83 2020. 3. 7. 13:39

이번에 판매 경로를 늘리려고 G마켓 판매 가입을 하려고 하니 사업자번호 오류가 뜨더군요.

그래서 저와같은 상황을 격는 분들을 위해서 해결 방법을 작성해 봤습니다.

1. 판매자 회원가입

G마켓 판매 가입을 하려면 위와같은 페이지 입니다.

(https://sslmember2.gmarket.co.kr/Registration/MemberRegistrationSeller?ClassType=business)

가입을 하려면 여기서 사업 번호를 넣고 인증을 해야 하는데요.

 

2. 에러발생

이렇게 [사업자 번호 인증 정보가 없습니다. NICE평가정보에 문의 부탁드립니다.]라고 오류가 뜨더군요.

이건 NICE에 사업 정보가 등록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사업 정보를 등록해 주면 되는것이죠.

 

3. 사업 정보 등록

사업자정보등록 신청페이지(https://www.niceid.co.kr/comp/register/comp_inpt.nc)에 들어가서

[사업자정보등록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4. 사업 정보 입력

해당 양식에 해당하는 정보를 입력하고 [사업자정보 등록 신청]을 누릅니다.

 

5.팩스보내기

등록 후 안내사항을 보면 팩스를 이용해서 사업자 등록증을 보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때 팩스기를 가지고 계신분은 상관 없지만, 팩스기가 없는경우에는 어플을 이용해서 팩스를 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모바일 팩스라는 어플을 사용 했습니다. (팩스1장당 MMS 1통으로 계산되어 통신료가 부가됩니다.)

모바일 팩스(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ho.mobilefax&hl=ko)

어플 설치 후 사업자등록증 스캔본을 폰으로 보내서 팩스를 보내면 됩니다.

 

6. 확인하기

등록결과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아까 들어갔던 등록신청 페이지에 다시 들어가면 [등록결과 조회]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등록결과 조회]버튼 버튼을 누르고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조회를 누르면

진행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