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팁&유틸

MSI-S20 분해

Bi83 2014. 12. 24. 17:05

구글링을 해봐도 S20은 분해 설명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분해 해봤습니다.


준비물은 드라이버와 노트북 그리고 안쓰는 카드 등이 있으면 좋습니다.


뒤에 나사들을 풀고(당연히 워런티 스티커도 뜯어아 합니다.)



액정 뒤에 나사 4개를 풀어주세요.


쉽게 열립니다.

오른쪽이 상당히 넓은 빈공간이 있어요.

왼쪽부분. RAM과 CPU히트싱크가 보이네요.  RAM 교체와 써멀 재도포는 여기까지만 분해 하셔도 가능합니다.


오른쪽 부분입니다.

원래는 옵션으로 HDD를 넣을 예정이었었다고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 인지 그런 옵션 없이 출시 되었습니다.

마음같아서는 USB허브를 여기에 심어서 무선마우스 리시버와 외장HDD or USB메모리를 넣고 싶지만

USB 3.0은 9핀이나 되길래 귀찮아서 미루는 중입니다.


이제 키보드 입니다.

위 사진을 참고하여 키보드를 뜯어 줍니다.

붉은색 표시가 키보드 걸쇠

청색 표시가 키보드 필름 케이블 입니다.(파손주의)

녹색 표시는 양면테이프(이게 참 귀찮아요..무리한 힘으로 뜯으면 키보드나 키보드 케이블의 손상이 생길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키보드 분리후 나머지 나사를 풀어주시고 양쪽을 들어준 다음 액정을 살짝 들어 빼 주시면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이제 힌지 나사를 풀어 줍니다.


반대쪽도 풀어주세요.


이제 대략적인 분해가 끝났습니다.


왼쪽 랜포트 부분입니다.


오른쪽 입니다. 보드가 참 작네요. 손가락 다 펴면 가려질 정도 크기에요


배터리 입니다.

배터리용량이 그냥 그저 그러네요.


아예 보드까지 들어냈으면 좋았겠지만 귀찮은 관계로 여기까지만 분해 합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


분해 난이도 : ★★☆☆☆



S20사용자가 그리 많지는 않은거 같지만 그래도 이 글이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