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팁&유틸

MS 인옵 수리기

Bi83 2011. 10. 25. 20:05


얼마전부터 마우스를 오래써서 그런지 더블클릭되는 현상때문에 마우스 버튼을 주문했습니다.



우쪽부터 옴제, 옴차, 갈옴차 입니다.

차이점은 키감인데 자기 취향에 맞게 구입하시면 되요 ㅎㅎ




오늘의 수리대상인 MS인옵입니다.

원래는 버튼이 옴차를 사용하지만 이번에 구입한 버튼을 섞어서 눈감고 찍은결과 옴제로 교체하기로 했네요 ㅋ



나사는 아래쪽 패드 두개를 때면 나사가 나옵니다.

(위쪽은 나사없어요!! 그냥 두면 됨)

이걸 풀고 제주껏 껍데기를 벋기세요.


분리됬으면 초록색 기판위에 있는 나사도 전부 풀고..


이렇게 뜯어주세요.

원래는 USB케이블도 뽑으면 좋겠지만 잘 안빠져서 그냥 끼우고 합니다.

빠지는 분들은 빼고 편하게 작업하세요 ㅎㅎ


더블클릭의 원인이 나왔군요.

어래써서 그런지 험하게 써서 그런지 왼쪽 버튼에 금이 가있습니다. ㅎㄷㄷ

(좀 살살써야되려나 ㅋ)

아오..좀 심하네 ㄱ-..

손가락에 힘조절 안하면 옴제가 내구도 약한편이라 조만간 또 수리해야할지도..


일단 버튼을 바꾸려면 기존의 버튼을 때버려야겠죠?

납땜 인두와 납흡입기를 이용해 기존 버튼을 제거해줍니다.


(참고로 정사각형 모양의 버튼은 아마 마쯔시타 버튼인가 그럴꺼에요.

인옵의 왼쪽,오른쪽 페이지넘김 버튼, 마우스휠 버튼 에 사용됩니다.)


이제 납땜을 해야겠죠?

위 사진처럼 납땜을 잘 해주시면 됩니다.

기판 에 스위치 위치가 그려져 있으니 그것을 보고 방향을 맞춰서 납땜합니다.

주의!! : 버튼과 기판이 딱 달라붙게 바짝 납땜해주세요.

안그럼 마우스 클릭 못하게 되서 다시 납땜해야 되는 귀찮은 경우가..



그럭저럭 잘된거 같네요 ㅎㅎ

최근 납땜을 안했었는데 이정도면 양호한거겠죠? ㅋ

이렇게 납땜을 다했으면 조립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ㅎㅎ
참! 조립방법은 안가르쳐주냐고요?
조립방법은 분해의역순!! 이것은 진리.


반응형

'컴퓨터 > 팁&유틸' 카테고리의 다른 글

HxD(헥사에디터)  (0) 2011.11.13
SD Formatter  (1) 2011.11.13
Vcard파일(.vcf)파일 간단하게 합치기  (10) 2011.09.21
vb6ko.dll 오류 해결  (0) 2011.07.24
컴퓨터로 TV를 보자!(MBC,SBS,KBS)  (0) 2011.07.18